[코트라정보] 2024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참관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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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정보] 2024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참관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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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개요

 

글로벌 전시 주최사인 인포마 마켓(Informa Markets)이 주관하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2024 CosmoProf Asia Hong Kong)은 아시아 최대의 B2B 뷰티·미용 전시회로, 이탈리아 볼로냐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코스모프로프와 함께 세 계 3대 뷰티·미용 전시회로 손꼽힌다. 

 

2024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은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 HKCEC)에서 개최됐다. 올 해로 27회를 맞이한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은 3일 동안 8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전시회는 46개 지역에서 165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한국관을 포함해 미국, 호주, 일본, 중국, 스위스, 독일 등 18개의 국가관 및 지역관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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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전시회는 뷰티 및 미용 관련 재료, 원자재, 기계와 장비, 인쇄 및 라벨, 패키징 그리고 OEM·ODM 전시 회인 2024 코스모팩 아시아 홍콩(2024 Cosmopack Asia Hong Kong)과 연계해 개최됐다. 

 

코스모팩에는 총 20개 국가 및 지역 에서 912개 기업이 참여했다. 코스모프로프 개최 장소인 홍콩 컨벤션센터와 코스모팩 개최 장소인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Hong Kong Asia World Expo, AWE) 간에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돼 방문객들이 더 편리하게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었다.

 

 

부대행사: 코스모톡(COSMO TALK) & 코스모 온스 테이지(COSMO ONSTAGE)

 

 

이번 전시회에서는 라운드테이블과 세미나가 진행되는 ‘코스모 톡(COSMO TALK)’과 제품발표회, 메이크업 시연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코스모 온스테이지(COSMO ONSTAGE)’와 같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개최됐다. 

 

11월 13일,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인 민텔(Mintel)은 전시회장 5층에서 ‘2025 Beauty & Personal Care Trends: Asia Spot- light’를 주제로 코스모톡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민텔은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클린(Clean)·비건 (Vegan)’ 트렌드가 아시아 각지로 확산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다른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Euromonitor)는 ‘Blur- ring health and Beauty: The Rise of Beauty Supplements in Asia’를 주제로 코스모톡 세미나를 열었으며, 콜라겐, 글루타치온 등 식품을 통해 건강과 피부 미용을 함께 관리하는 이너뷰티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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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15일 오후 2시 30분부터 KOTRA 홍콩무역관이 주최한 ‘K-beauty Skincare Routine Shows’ 코스모 온스테이지 이벤트가 개최됐다. 

 

바이어가 선정한 한국 뷰티 기업 5개 사의 약 20 여 개 제품이 현장에서 시연됐으며, 관람객들은 현장 시연회에서 사용된 제품 사진을 찍거나, 스킨 및 헤어 케어 루틴을 영상으로 촬영하는 등, K-뷰티에 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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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Vegan)·비(非)동물실험(Cruelty-Free)  제품 군 확대

 

최근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과 생태계 전반을 고려한 책 임감 있는 소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윤리 소비’를 실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2023 년 전 세계 비건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80억3천만 달러였으며, 2032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약 7%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 과정 중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는 비건(Vegan), 비(非)동물실험 (Cruelty-Free)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한국 기업 허스텔러(Hersteller)는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였다. 

 

말레이시아 기업 ILY by Jeong Family는 ‘아이들을 위한 화 장품’을 모토로 해, 아이들도 쓸 수 있는 순한 성분의 비건 및 비 동물실험 립스틱과 매니큐어 등 제품을 전시했다. 

 

호주 기업 BYS는 색조화장품을, 미국 기업 Manic Panic NYC는 염색약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 모두 비건·비동물실험 제품으로,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패치 제품의 다양화

 

패치 형태의 제품은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여드름 패치는 여드름 진정 효과와 함께 메이크업이나 외부 유해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드름 패치 제품들이 전시됐다. Everaid사는 하이드로콜로 이드 캐릭터 패치(Hydrocolloid Character Patch)와 홀로그램 스팟 패치(Hologram Spot Patch)를 소개했으며, 이 두 제품은 각 각 캐릭터와 홀로그램 디자인이 적용된 여드름 패치로 관람객들 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여드름 패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가진 패치 제품들이 소개됐다. 

 

SH&Co 사에서는 주름 개선 효 과가 있는 안티 링클 패치(Anti-Wrinkle Patch)와 입술 볼륨감을 높여주고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키스톡 립 플럼핑 마이크로 패치 (KissTalk Lip Plumping Macro Patch)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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