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중국 도시 간 철도 운행 종료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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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중국 도시 간 철도 운행 종료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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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세관 총국은 지난달 31일 밤 홍함(Hung Hom)과 연결해왔던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둥관의 네 개 도시 간 기차역(intercity train ports) 폐쇄를 공식 발표하며, 도시 간 기차(intercity through train)서비스가 종료되었음을 알렸다.


1911년부터 운영된 도시 간 기차는 고속철도로 대체되었다.


세관 총국은 "광저우-선전-홍콩 고속철도가 2018년 9월에 공식 개통된 이후, 고속철도 서비스는 본토와 홍콩 승객의 여행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켰으며, 6월부터는 추가 열차가 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6월 15일에는 장자제 등 6개 목적지를 포함한 후난성의 새로운 장거리 노선이 도입되었다.


또한, 홍콩-베이징 및 홍콩-상하이 노선에 고속열차 침대차가 도입되어, 각 노선에서 월요일, 금요일 및 주말에 두 대의 열차가 운행된다.


세관 총국은 7월 5일에 네 개의 도시 간 기차역 폐쇄를 승인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홍콩과 중국의 고속철도 서비스 운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이징 기차역 세관의 리우 웬빈 위원은 승객들이 홍콩 서구룡역에서 세관 절차를 완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우 위원은 "예를 들어, 승객이 베이징 서역에서 홍콩으로 가는 고속철도를 이용할 경우, 홍콩 역에서 공동 위치 국경 통과 절차를 거칠 수 있어 더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MTR에서 운영하던 도시 간 기차는 홍함역을 출발하여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를 연결하였으며, 둥관, 광저우, 상하이, 베이징 서역에 네 개의 기차역이 설치되어 있었다.


고속철도 연결이 시작된 이후, 일반 기차 승객 수는 2018년 하루 약 11,700명에서 2019년에는 거의 6,900명으로 감소하였다.


2019년 교통주택국은 승객 수가 30% 더 감소했다고 발표하며 서비스 조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2020년 1월 팬데믹 동안 중단되었으며, 이후로 재개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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