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디스커버리 베이, 홍콩 주택 구하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디스커버리 베이, 홍콩 주택 구하기


7.jpg

[디스커리베이 지도]

 

 

디스커버리 베이 (이하 "DB" 혹은 "디비" 라 명칭)

 

DB2.jpg


이곳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공기 청정 주거지역이라는 메리트로 많은 분들이 찾으십니다. 

 

게다가 지역/집 선택의 첫 번째 기준인 학교 특히 국제 학교가 2곳이 있어서 한국 분들을 포함한 외국 분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DBIS.jpg


◆ DBIS : 30년 전통의 학교로 영국의 커리큘럼을 따르고 승인을 받은 학교 (초등부터 중등)


◆ Discovery college : ESF independent school, 2008년 개교. 훌륭한 시설


이번에 문의를 하신 고객은 초등학교 자제분들이 DBIS에 다니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DBIS를 기준으로 잡고, 리스트를 드렸던 2월 말 당시, 가능했던 아파트를 똑같이 소개 드립니다.

 

DB4.jpeg


North Plaza 근방 아파트  :  


장점 :  택시/버스 이용 수월.  DBIS까지 버스로 이동, 가장 최근에 지어진 단지.  타 단지에 비해 현대적인 분위기


 Chianti : 2006년 완공, High-rise, 5개동, 519세대

 Positano : 2014년 완공, Low-rise, 17개동, 102세대

 Siena Two : 2003년 완공, Low-rise 18개동, High-rise 4개동, 총 22개동, 757세대


Ferry Pier 근방  : 


장점 : DBIS, Ferry Pier 근접


 Seabird Lane : 1982년 완공, 31개동, Low-rise, G 층은 Garden 있음. DBIS/Ferry 근접.  DBIS 앞

 Seabee Lane : 1988년 완공, 143세대, Low-rise, G 층은 Garden 있음. DBIS/Ferry 근접, DBIS 옆. 조용한 주변 환경

 La Costa : 1995년 완공, Low-rise 26개동, High-rise 2개동, Ferry Pier 바로 옆, DBIS 도보로 대략 10분 정도 소요


Marina Club 옆 :


Coastline Villa :  1996년 완공. Low-rise, 총 23개동, 230세대, Marina club 옆의 아름다운 Seaview,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는 보너스!  DBIS까지 버스로 이동.


위의 추천 아파트는 학교를 중심으로 교통, 뷰, 가능 아파트 유무 등을 고려하여 제가 뽑은 아주 주관적인 리스트입니다. 

 

다른 디비 아파트 단지도 좋은 환경으로 인해 주거 쾌적도가 높다고 생각하니, 어떤 편견과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Q & A Time


(실제 대화 내용은 아니며,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Q&A Time을 만들었습니다.)


Q :  홍콩과 디비 지역은 처음입니다.  어느 아파트가 좋을까요?

 

A :  홍콩에 오신 걸 축하드립니다. 고객님의 우선순위에 따라서 결정하시는 게 낫습니다.


Q :  아무래도 초등학생 아이들이 학교 가는데 수월해야 하지 않을까요?

 

A :  Seabird Lane이나 Seabee Lane이 DBIS에 아주 가까워서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는 게 수월합니다. 

DBIS는 초등 3학년까지는 등록된 보호자가 아이를 하교 후에 픽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G 층은 Garden이 있어서 집안에서 아이들의 뛰어놀 공간으로 좋습니다.


Q :  그렇군요.  저도 학교 바로 앞인 씨버드나 씨비레인이 편할 것 같습니다. 어떤 아파트가 신축인가요?


 

A :  이해합니다. 한국 분들은 대부분 신축을 선호하십니다. Positano가 뷰잉 리스트 중 제일 신축이고, 전망 또한 좋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각 아파트마다 단독 엘리베이터가 있고, 상태도 아주 좋습니다. Positano는 제가 신경 써서 준비한 렌트 매물입니다. 

버스 정류장이 바로 옆에 있는 교통도 좋은 위치입니다. Chianti 또한 한국 분들이 좋아하실 분위기입니다.

 

DB.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