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격리 단축했지만 업계는 완전 격리 면제 요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격리 단축했지만 업계는 완전 격리 면제 요구

호텔 격리 단축했지만 업계는 완전 격리 면제 요구.jpeg

 

홍콩은 금융 허브로서의 위상을 회복하고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해외 여행자에 대한 의무 호텔 검역을 7일에서 3일로 전격 단축했다.

 


기업 그룹과 분석가들은 단축 결정을 환영했지만, 홍콩의 운명을 바꾸기에는 불충분하다는 반응이다. 다른 글로벌 금융 도시가 코비드 제한을 해제하면서, 바이러스의 확산을 제한하려는 홍콩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경제가 가라앉고 있으며 주민들의 탈출을 자극하고 있다.


여행자들은 이번 주 금요일부터 호텔 검역이 7일에서 3일로 축소된다. 입국자는 호텔 격리 후 4일 동안 매일 테스트해야 하며, 학교나 사무실에 갈 수 있고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지만 식당과 같은 "고위험" 장소에 들어갈 수 없다.


Natixis SA의 아시아 태평양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가르시아 에레로는 이번 감축이 홍콩에 대한 나쁜 전망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홍콩 경제는 4년 만에 세 번째로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르시아 에레로는 “며칠 안되지만 똑같은 지옥을 경험해야 하고 사람들은 그 지옥에서 여전히 혼란스러워 한다”고 말했다.


홍콩에 도착하기 전에 음성 테스트를 받아야 하는 필요성, 호텔 객실 부족, 강압적인 격리 센터로 보내질 위험은 여행자들이 직면하는 위험 중 하나이다.


현재 홍콩 월별 방문자 도착은 2019년 최고치의 1% 미만이다.


홍콩 최대 항공사인 캐세이패시픽항공도 입국자 격리조치 완화를 촉구했다.


항공사는 성명을 통해 "홍콩의 국제 항공 허브 지위를 보호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승무원과 승객에 대한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제한을 완전히 제거하는 명확한 로드맵을 정부에 제공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존 리 행정장관은 월요일 기자회견에서 격리 검역을 제거할 계획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그는 소수의 사례만으로도 도시를 봉쇄하고 있는 중국 본토와의 국경을 다시 열기 위해 노력 중이다. 홍콩은 월요일에 4,040명의 감염자를 기록했다.


S&P Global Ratings에 따르면 홍콩과 중국의 검역 제한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하게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홍콩의 항공 교통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려면 2025년 말까지 걸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S&P 글로벌은 "홍콩이 2022년 말까지 모든 보건 조치와 여행 제한을 해제할 것 같지는 않다"고 예상했다.


그러나 홍콩이 추가적인 규제 완화 없이 번영하는 것을 기대하긴 어렵다. 월스트리트의 대형 은행 중 일부는 고위 경영진이 금융 허브 홍콩의 부활을 알리는 11월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격리 없는 여행을 전제 조건으로 삼았다.


주홍콩 영국상공회(British Chamber of Commerce)의 데이비드 그레이엄은 "검역 통제의 "완전한 해제"는 "홍콩의 경제 및 비즈니스 전망에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