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로즈의 홍콩교육이야기] 몬트 켈리 국제학교 Mount Kelly International School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킹맘 로즈의 홍콩교육이야기] 몬트 켈리 국제학교 Mount Kelly International School



몬트 켈리 학교는 널서리부터 고등학교까지 교과 과정을 제공하는, 홍콩에서 몇 안되는 국제학교 중 하나이다. 전통적인 영국 교육을 제공하는 몬트 켈리는 영국의 Mount Keely UK의 14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지고 홍콩에 세워진 학교이다. 홍콩 이외에도 추후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에도 학교가 세워질 예정이다. 

영국에 있는 몬트 켈리는 기숙사형 사립학교로,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고빈 브류의 리더쉽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수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30년 동안 총 29명의 올림픽 메달 리스트를 배출한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또 몬트 켈리 영국은 2019년과 2020년 연속으로 올해의 영국 기숙사 학교에 최종 후보에 올랐다. 

몬트켈리에서 자랑하는 것은 몇가지가 있는데, (1) 영국학교답게 90% 비율 이상이 영국계 선생님들로 이루어져 있는 것, 

(2) 널서리부터 고등학교까지 전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 (3) 한학생당 선생님 비율이 1:8에서 최대 15명까지인 것으로 개인적인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것, 

(4) 체계화된 중국어, 영어, 수학 및 특별 리더쉽 과정을 제공하는 것 등이 있다. 특별히, 영국에 있는 선생님들과 홍콩에 있는 선생님들과 교과 과정 및 프로그램 운영 등에 많은 교류를 하고 있다. 



학교 비전

몬트 켈리는 학교의 이름인 켈리가 학교를 상징하고 있다. 학교의 가치는 KELLY 에서 오는 Kindness, Enthusiasm, Love of Learning, Leadership, and Celebrating You 를 뜻하고 있다. 

이러한 가치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영국 교육을 커뮤니티에 전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교 교육과정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6개월부터 들어갈 수 있는 몬트 켈리의 교과 과정은 다음과 같다. 



교과 과정 프로그램

몬트 켈리 학교는 아카데믹한 프로그램 이외에 예체능 교육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따라서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학교가 끝난 후 오후 3시 45부터 약 한시간 동안 특별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입학 절차

입학 절차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온라인으로 입학 신청을 하기 전에 학교 입학처에 연락하여 학교에 관련된 정보를 얻기를 추천한다. 침사추이에 있는 학교 방문, 교과과정과 선생님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입학 신청은 온라인으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 및 신청비을 낸다. 후에 학교에서 모든 서류를 평가한 후 아이의 평가가 이루어진다. 거의 모든 서류 지원자에게 학교에서 연락을 하여 평가를 진행한다. 

학교 수업료는 학년마다 상이하나 1년에 154,000 HKD ~ 195,000 HKD 로 책정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