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로즈의 홍콩교육이야기] 디스커버리베이 국제학교 Discovery Bay International School (DBIS)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킹맘 로즈의 홍콩교육이야기] 디스커버리베이 국제학교 Discovery Bay International School (DBIS)


예전에 디스커버리 베이에 6개월 정도 살았던 적이 있다. 친구들과 함께 페리를 타고 놀러 갔는데 그곳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주거 환경과 자동차가 다니지 않아 소음 없는 친환경적인 분위기에 반했기 때문이다. 매일 아침 새가 지저귀고 푸른 녹음이 가득한 그곳은 아직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다. 

란타우 섬에는 두 개의 국제학교가 있는데 란타우 국제학교 (Lantau International School – LIS)와 다른 하나가 바로 디스커버리 베이 국제학교 (Discovery Bay International School – DBIS)이다. 

DBIS는 1983년, 디스커버리 베이의 주민과 새로 형성된 커뮤니티의 자녀 교육을 위하여 처음 세워졌다. 그리고 현재는 총 1,5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데 대부분이 디스커버리 베이 지역에 거주를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디스커버리 베이 국제학교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이 잘 어우러진 곳에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닐까 싶다.



교과 과정

학교는 유치원부터 Secondary School 13 학년까지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아이가 만 3살이 되면 DBIS의 유치원에 입학할 수 있다. 학교는 영국의 교과 과정을 채택하여 가르치고 있다. 

보통 유치원은 한 학급당 20명, Primary와 Secondary 과정은 24명의 학생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하여 소규모 학습을 통해 교사가 모든 어린이를 잘 이해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교육 철학

DBIS는 다른 학교보다 더 특별하게 커뮤니티와 협동을 강조한다. 또 다양성을 중요시 여기는 동시에 학생들 개인의 정체성과 글로벌 마인드를 장려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서 글로벌 시민으로서 개인의 잠재력을 성공적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학교차원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영어나 수학 같은 교과목 외에도 특별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고, 다양한 활동수업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발달을 돕고 있다. 




지원 방법

DBIS의 입학 지원은 매년 8월 31일에 마감이 되는데, 롤링 베이스기 때문에 빨리 지원하는 지원자부터 입학을 고려하고 있다. 입학 원서는 아이가 태어난 날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하는 것이 좋다. 

학교 투어는 일 년 내내 제공하는데 학교의 시니어 리더의 설명으로 진행이 되어 학교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현재도 학교 투어를 진행하고 있어서 학교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