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스포츠 영양보충제 시장 현황 下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스포츠 영양보충제 시장 현황 下

- 웰빙, 균형 잡힌 생활을 위한 생활운동 및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 증가, 이에 따른 스포츠 영양보충제 시장 규모도 증가, 해외브랜드 위주여서 틈새시장 노려야-

 

홍콩 스포츠 영양보충제 시장 현황 

- 웰빙, 균형 잡힌 생활을 위한 생활운동 및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 증가 –

- 이에 따른 스포츠 영양보충제 시장 규모도 증가, 해외브랜드 위주여서 틈새시장 노려야-

 

 

□ 유통채널

 ○ 슈퍼마켓 체인점

  - 단백질 쉐이크, 프로틴 바의 경우 Three Sixty. City Super 등의 고급 슈퍼마켓 체인점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음. 건강보조제품 판매점에 비해 판매하는 제품 종류는 훨씬 적지만 가장 인기 있고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제품 위주로 판매하는 것이 특징임. 단백질 파우더보다는 프로틴 바, 에너지 젤, 영양바 등의 판매가 더욱 두드러짐.

 

 ○ 피트니스 클럽

  - 홍콩 내 Pure Fitness, Californis Fitness 등 주요 피트니스 클럽 내에는 스낵바를 별도로 운영하며 회원들이 운동 전후에 근육 회복을 위한 단백질, 섬유질 섭취를 늘릴 수 있도록 쉐이크, 프로틴 바, 과일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함. 피트니스 클럽 회원들의 접근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제품 판매가 매우 활발함.

 

□ 시사점

 

 ○ 헬스 보충제 시장은 해외 브랜드 중심, 신제품으로 틈새 시장 노려야

  - 홍콩 헬스 보충제 시장은 미국, 유럽 브랜드 중심. 특히 피트니스 시장이 발달한 미국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가 매우 높아 진출 시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됨.

  - 따라서, 단백질 파우더나 건강 보충제보다는 훈제 닭가슴살, 하루 견과류 등 건강 보충제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시장 진출을 모색할 수 있음.

  - 특히 포장된 훈제 닭가슴살의 경우, 단백질 쉐이크보다 포만감도 크고 흡수도 잘 돼 보디빌딩을 하는 사람들이 즐겨 먹는 요리이지만 조리 시간이 오래 걸려 쉐이크로 대체하는 사람들이 많음. 따라서, 간편 조리가 가능한 진공 포장된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 캔 등은 충분한 시장성이 있는 제품임.

  - 더불어, 최근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견과류, 비타민 등의 소비도 두드러짐. 이에 따라 일일 권장량 견과류가 골고루 한 팩에 포장된 제품이나 물에 타 마시는 비타민 등도 높은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예상됨.

 

 ○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 스폰서 십 및 피트니스 클럽과 연계한 마케팅 주효할 듯   

  - 최근에는 Nike가 주관하는 Color run, Standard Chated가 주최하는 마라톤뿐만 아니라 하이킹 레이스, 철인 경기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 들이 열리고 있음.

  - 이러한 이벤트에 제품 샘플을 제공하거나 스폰서 십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운동 마니아층에 효과적인 제품 홍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 일례로 매주 화요일 셩완 공원에서 무료로 부트캠프 클래스가 있는데, 관심 있는 사람들은 페이스북 그룹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음. 무료로 클래스가 진행되지만 끝나고 나서는 특정 회사의 단백질 음료를 10홍콩달러에 구매해야 함.

  - 이러한 마케팅을 통해 운동과 영양보충이 균형 있게 이뤄지게 해 제품에 대한 좋은 인상을 높일 수 있으며, 피트니스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음.

 

 

자료원: 유로모니터, 현지 언론 및 KOTRA 홍콩 무역관 자료 종합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