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TDC, 중국 가죽시장 선호도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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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TDC, 중국 가죽시장 선호도 설문조사

중국 소비자들은 적어도 한 달에 한번 꼴로 가죽제품 쇼핑을 하고 있고 가격이나 브랜드 보다는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신발, 지갑, 벨트 등 가죽제품의 색상은 검정색과 진한 브라운 계통을 선호하나 핸드백과 가방의 경우는 엷은 브라운(light brown)과 화이트(white), 레드(red) 계통을 보다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콩무역발전국(HKTDC)는 11일 지난 2월 베이징과 상하이, 청뚜(成都), 광저우(廣州) 등 4대 소비도시의 가죽제품 쇼핑객 1,000명과 주요 매장 판매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국 가죽제품시장 설문조사 결과를 이 같이 발표했다. 아래는 설문결과 요지. ㅇ쇼핑장소 - 선호도는 백화점이 가장 높았고 이어 쇼핑몰과 체인점의 순으로 나타남 - 이 같이 응답한 이유는 제품의 다양성, 품질보증, 브랜드 선택, 가격 등을 고려했기 때문 ㅇ쇼핑주기 - 응답자의 38%가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쇼핑장소를 찾는 것으로 조사 - 쇼핑시간은 주말을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 연휴기간에는 건국기념일(10월 1일), 음력 설(춘절), 양력 설(1월 1일), 노동절(5월 1일)의 순으로 쇼핑을 선호 ㅇ마케팅 채널 - 쇼핑몰 또는 백화점 매장내 직접판촉 활동이 가장 보편적이며 이어서 가격인하, TV광고, 전시회, buy-one-gets-one-free의 순으로 나타남 ㅇ구매력 - 응답자들은 1인당 평균 신발 4.2켤레, 지갑 1.2개, 벨트 1.3개, 핸드백/가방 1.3개를 보유 - 지난 12개월 동안 1인당 평균 가죽제품 구매금액은 신발(총 597위앤, 결레당 평균 328위앤, 지갑(각각 226위앤, 193위앤), 벨트(각각 220위앤, 194위앤), 핸드백/가방(각각 476위앤, 359위앤) 등으로 조사됨 ㅇ제품선택 기준 - 품질이 가장 중요한 구매결정 기준이며 재질, 가공도, 디자인, 가격, 브랜드가 그 뒤를 이음 ㅇ제품 트랜드 - 소가죽(bovine), 염소가죽(goat/skin), 양가죽(lamb/sheep), 악어(crocodile)가죽 등의 순으로 선호 - 색상은 전반적으로 검정색(black)과 진한 브라운(dark brown) 계통을 가장 선호했으나 핸드백과 가방의 경우는 엷은 브라운(light brown)과 화이트(white)와 레드(red)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됨 ㅇ주요 소비계층 - 현재 및 향후 3년까지는 남성 전문직 종사자와 관리자급(managers and executives)이 가장 왕성한 구매력을 보일 전망. 문의처 KOTRA 홍콩무역관 이영기 과장 kotra@kotra.org.h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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