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상반기 은행 민원 8% 감소, 계좌 운영 관련 민원 78%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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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상반기 은행 민원 8% 감소, 계좌 운영 관련 민원 78%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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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금융관리국(金管局)은 상반기 동안 접수된 은행 민원이 총 1425건으로 전년 대비 8% 감소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사기 관련 은행 민원은 45% 급감하여 350건을 기록했다. 그러나 은행 계좌 운영과 관련된 민원은 78% 급증하여 390건에 달했다. 이는 몇몇 소매 은행들이 계좌 점검 과정에서 계좌 소유자에게 추가 정보와 서류를 요구한 데 따른 것이다.


금융관리국은 관련 기관들과 협력하여 운영 절차를 개선하고 고객 불만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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