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법의원들, 게스트하우스 화재 안전법 검토 촉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법의원들, 게스트하우스 화재 안전법 검토 촉구


입법의원들, 게스트하우스 화재 안전법 검토 촉구.jpg

 

최근 조던 뉴 럭키 하우스에서 5명이 사망하고 40명이 부상을 입은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한 이후 입법의원들은 게스트하우스 및 화재 안전과 관련된 법률 검토를 긴급히 요구하고 있다.

 

입법의원 3명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콩 개선과 진보를 위한 민주동맹(DAB) 의원 빈센트 청(Vincent Cheng Wing-shun)은 많은 게스트하우스가 야우침몽(Yau Tsim Mong) 지역의 오래된 건물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당국은 현재 허가를 부여할 때 게스트하우스의 내부 환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공공장소를 포함한 건물의 전반적인 안전 상황을 고려하는 것은 소홀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 의원은 이러한 감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호텔 및 게스트하우스 숙박 조례에 명시된 요구 사항을 강화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마이클 티엔(Michael Tien Puk-sun) 의원은 현행 소방조례를 “이빨 없는 호랑이”라고 비판했다.

 

티엔 의원은 "화재 안전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의 기존 처벌은 너무 관대하여 최대 25,000홍콩달러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말했다.

 

그는 위반을 억제하는 데 이러한 벌금이 효과적이지 않다는 점을 강조하고 정부가 주택 소유자에게 벌금을 부과하기 전에 화재 안전 조치를 수행할 수 있도록 소방 조례를 개정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또한 2~3개의 방화문만 설치해도 100,000홍콩달러에 달할 수 있기 때문에 규정을 준수하는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상당한 비용에 주목했다.

 

건축, 측량, 계획 및 조경 부문을 대표하는 입법의원 토이 체(Tony Tse Wai-chuen)는 오래된 건물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도시 재생 당국이 직면한 어려움을 인정했다.

 

그는 보다 포괄적이고 효율적인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가 이러한 노력에 민간 부문을 적극적으로 참여시켜야 한다고 제안했다.

 

소방청이 실시한 조사 결과, 뉴럭키하우스의 화재 안전 시스템이 사고 당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정부는 이번 기회에 국회의원들이 제기한 문제를 해결하고, 게스트하우스와 화재안전에 관한 법규를 강화해야 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