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0 레스토랑&바 홍콩'에 참가해 우수한 우리 한우를 적극 홍보했다.
'레스토랑&바 박람회 홍콩(Restaurant and Bar HongKong 2020)'은 2002년에 첫 개최된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박람회로 전 세계 식음료업계 기업들과 종사자들이 참여하며 다양한 최신 식음료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한우자조금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박람회에 참여해 홍콩 현지 바이어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우 시식과 이벤트를 통해 큰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COVID-19로 예년보다 적은 8,000여 명의 방문객들이 박람회를 찾았으나, 한우자조금 홍보부스에는 200여명의 바이어들이 한우 관련 전문 상담을 진행할 정도로 한우에 대한 인기는 매우 뜨거웠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2020 레스토랑&바'에서 한우를 현지에서 메뉴화 할 수 있는 '한우 스테이크'와 '한우 불고기 파니니’를 시식메뉴로 선보이며 한우 맛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우 메뉴를 맛본 방문객들은 감칠맛과 육즙이 풍부하다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한우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했다.
또한 바이어 전문 상담 테이블을 설치해 세계 소고기 시장 동향 파악 및 정보 공유로 한우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잠재 고객 발굴도 이끌어냈다. 이 외에도 룰렛 이벤트를 통해 한우 캐릭터 볼펜, 파우치, 장바구니 등을 증정하며 일반 방문객들의 이목도 함께 끌었다.
이번 행사는 국경이 폐쇄되다시피한 상황에서도 2020 한국수산물 페스티벌을 기획한 SH커뮤니케이션(대표 이지현)이 홍콩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대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