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꾸민다, 홍콩 그루밍 시장 현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도 꾸민다, 홍콩 그루밍 시장 현황

남자도 꾸민다, 홍콩 그루밍 시장 현황
RebeccaJiIn Hui 홍콩무역관

여성 화장품 시장보다 미미한 수준이나 성장가능 -

남성 소비자, 온라인에서 제품 정보 검색한 후 오프라인에서 구매 경향 -

 

 


    * 그루밍족 - 패션과 미용 등 외모에 시간과 금전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출처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 홍콩 그루밍 제품 시장규모


  ○ 본 보고서의 그루밍 제품을 향수, 화장품류(스킨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포함), 면도용품으로 한정함.

 

  ○ 2017년 홍콩 그루밍 시장 3% 성장

    - 2017년 홍콩 그루밍 제품 판매액은 약 8500만 홍콩달러로 2016 78000만 달러에 비해 3% 성장함.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2022년 홍콩 그루밍 제품 예상 성장률은 2%대임. 2022년 예상 판매액은 약 88000만 홍콩달러로 예상됨.

 

홍콩 그루밍 제품 판매액

(단위 : 백만 홍콩달러)

 word_image

자료원 : 유로모니터

 

  ○ 남성용 향수 시장 성장률이 낮아지고 화장품류 성장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임.

    - 2017년 홍콩 남성용 향수 판매액은 약 3억 홍콩달러로 화장품류 약 2 8천만 홍콩 달러보다 2천만 홍콩달러가 높음.

     div').css('fontSize')); function news_large(){ art_font_size++; if (art_font_size > 30) art_font_size = 30; news_reset_font(); } function news_small(){ art_font_size--; if (art_font_size < 10) art_font_size = 10; news_reset_font(); } function news_reset_font(){ $('#news_body_area').css('fontSize', art_font_size+'p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