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홍콩 완구·게임 박람회를 통해 본 최첨단 완구 전성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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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홍콩 완구·게임 박람회를 통해 본 최첨단 완구 전성시대

2018 홍콩 완구·게임 박람회를 통해 본 최첨단 완구 전성시대
2018-01-19 이경남 홍콩 홍콩무역관

- 3일간 약 4만9000명의 바이어 및 2100개 기업 참가 -
- 테크 토이 및 STEAM 완구가 키워드 -




□ 2018 홍콩 완구·게임 박람회

 

  ㅇ 성장하는 홍콩 최첨단 완구시장

    - 홍콩 무역발전국에 따르면, 홍콩은 2016년 기준 701820만 홍콩 달러의 규모로 세계 최대 완구 수출국 중 하나임.

    - 그 중에서도 비디오 게임 수출액이 약 447490만 홍콩 달러를 차지해 특히 첨단 전자 완구 및 비디오 게임 완구의 수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 홍콩 완구시장은 주로 중국의 시설을 통해 생산하고 홍콩 지부에서 통제하는 구조이며, 해외 시장에서 제품 안전 및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홍콩 내 규제 역시 엄격해지고 있음.

    - 유로모니터는 산업 보고서에서 첨단 기술의 발달과 자녀 교육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대로전자 게임 및 과학 학습 교구, 원격 조종 완구 등이 홍콩 완구시장에서 빠른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함.

 

  ㅇ 전시회 개관

 

2018 홍콩 완구·게임 박람회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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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KOTRA 홍콩 무역관

 

    - 지난 1 8일부터 10일까지 홍콩 전시컨벤션 센터에서 '2018 홍콩 완구·게임 박람회(Hong Kong Toys & Games Fair)'가 개최됨.

    - 완구 전시회 이외에도 '홍콩 유아용품 박람회(Hong Kong Baby Products Fair)', '홍콩 국제 문구 박람회(Hong Kong International Stationery Fair)' 및 '홍콩 국제 라이선싱 박람회(Hong Kong International Licensing Show)' 등이 같은 기간 홍콩 전시 컨벤션센터(HKCEC)에서 함께 개최됐음. 3일 동안 열린 이 네 전시회에 총 126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함.

    - 그 중 49000명의 바이어가 완구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중국, 일본, 한국, 미국 등 45개 국가로부터 약 2100개의 기업이 출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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