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가꾼다! 성장하는 홍콩의 면도용품 시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도 가꾼다! 성장하는 홍콩의 면도용품 시장

남자도 가꾼다! 성장하는 홍콩의 면도용품 시장
장수영 홍콩무역관

- 홍콩의 그루밍(Grooming) 제품, 연간 4.7%의 성장 보여 -
- 면도용품 제품군 중 애프터셰이브(After Shave) 제품의 성장 눈여겨봐야 -




□ 홍콩 면도용품 시장 현황


  ㅇ 홍콩 면도용품시장 성장 배경
    - 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6년 남성용 세면·면도용품 등 그루밍(Grooming) 제품의 매출 규모는 7억8800만 홍콩 달러로 전년 대비 3% 성장함. 
    - 홍콩 남성들의 외모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그루밍 시장은 지난 5년 동안 총 26%의 가파른 성장을 기록함. 이 중 면도용품 판매규모는 2016년 기준 2억1600만 홍콩 달러로 그루밍 제품 단일품목 중 가장 규모가 컸음.


홍콩 그루밍 제품 판매액 추이

                                                                                                     (단위: 백만 홍콩 달러)

external_image

자료원: Euromonitor


  ㅇ 홍콩의 면도용품 수입액
    - 홍콩 통계청에 따르면, 2016년 재수출을 포함한 홍콩의 면도용품 수입액은 4억7000만 홍콩 달러로 2015년 대비 14.3%의 성장함.
    - 면도용품 중 면도기와 면도날(HS Code 821210)의 수입액은 2016년 기준 3억8500만 홍콩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34% 급성장함. 반면, 면도크림(HS Code 330710)의 수입액은 2016년 8500만 홍콩 달러를 기록해 전년 대비 31.5% 급감함.


홍콩의 면도용품 수입액 추이(HS Code 821210, 330710 기준)

                                                                                         (단위: 백만 홍콩 달러, %)

 구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수입액

성장률

수입액

성장률

수입액

성장률

수입액

홍콩수요저널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