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B 버스, 디지털 지도 이용객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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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B 버스, 디지털 지도 이용객 증가

[[1[[ KMB 버스는 현재 400개 이상의 노선과 5천여 개의 버스정류장을 홍콩 전역에 소유하고 있는 홍콩 3대 버스회사중 하나다. 만약 KMB를 이용, 가장 빠르고 싼 노선,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 주변의 시설을 알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KMB는 올해 초 8개 고객센터에 자동안내 서비스를 설치, 터치스크린으로 전 홍콩의 버스노선을 간단히 알아 볼 수 있는 "디지털 지도 안내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에서는 화면에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설정하면 10초 이내에 가장 빠르고 싼 노선 및 목적지 주변의 거리 및 건축물 등의 자료가 나타난다. 그동안 매일 평균 280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KMB 버스는 노선 문의가 전화 밖에 없어, 월 평균 50만 명이 전화로 노선을 문의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KMB는 올해 초 메이푸, 침사추이, 사틴 및 췬완 등 8개 고객센터에 디지털지도 시스템을 설치하고 승객들의 편의를 돕기로 했었다. KMB 고객서비스팀에 따르면 디지털 지도 서비스에는 KMB버스의 노선과 가격 외에도 목적지 주변의 호텔, 상가, 극장 및 아파트 단지 등의 지역 자료가 담겨있어, 승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설계되었다. 버스노선 안내에는 각 버스의 노선 안내 및 출발지, 시간표, 가격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3D 화면으로 버스정류장의 위치까지 안내되어 있다. KMB는, 디지털 지도 서비스는 현재 광동어와 영어 2종류의 문자로 서비스 되고 있으나, 중국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간체자 서비스도 증설할 예정에 있다. 또한 틴수이와이, 췬완, 사틴, 튄문, 메이푸, 람틴, 홍함, 침사추이 8개 서비스센터 외에 다른 지역의 서비스 센터에도 디지털 지도를 설치할 것으로 고려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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