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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정보] 2025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참관기(1)

기사입력 2025.12.03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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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회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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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이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홍콩국제전시장(HKCEC)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행사는 인 포마 마켓과 볼로냐 피에레가 공동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B2B 뷰티 박람회다. 1996년 첫 개최 이후 최신 뷰티 제품과 혁신적 기술을 선보이며 각국 뷰티 업계 전문가들의 교류와 트렌드 조망의 장으로 자리해 왔다. 

     

    올해 전시회에는 47개국 2650여 개 기업이 참 가해 지난해보다 참가 기업이 5% 늘었고, 이 중 89%가 홍콩 외 의 해외 기업이었다. 또한, 총 16개국이 국가관을 구성해 자국의 대표 뷰티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주최 측 집계에 따르면 방문 바이어 수는 약 7만 명에 달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원료·OEM·ODM·패키징·기계 설비 등 뷰티 공급망 전반을 아우르는 ‘코스모팩 아시아 홍콩’이 11일부터 13일 까지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연계 개최되며 박람회 시너지를 높였다. 두 전시회 모두 뷰티 산업의 다양한 분야 협업과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전시회 현장 스케치

     

     

     

    올해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은 전 세계 최신 뷰티 제품과 혁신 기술을 대거 공개하며 다양한 신규 전시존과 프로그램을 통해 신흥 브랜드의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관람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 하고, 뷰티 산업의 첨단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깊이 있게 이해 할 수 있는 몰입형 공간이 마련됐다. 각 전시 홀은 뷰티 제품 카테 고리별로 구성돼 참가자가 원하는 제품과 브랜드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Hall 1에서는 ‘Cosmetics & Toiletries’가 주 타깃으로, 다양한 화장품과 구강 건강, 바디케어 제품이 전시됐다. 올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향수 시장 성장세를 반영해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이 최 초로 향수를 핵심 테마에 올렸다. Hall 1에 마련된 ‘프래그런스 애비 뉴(Fragrance Avenue)’에는 대중 브랜드 및 인디 향수 브랜드가 참여했고, ‘엑스플로러스 바이 엑스센스(Explorers by Esxence)’에서 는 전문 위원회가 선정한 프리미엄 향수를 선보였다.

     

    Hall 3에서는 ‘Beauty Salon & Spa’와 ‘Hair’ 존이 조성돼 다양 한 클리닉·홈케어 뷰티 및 스파 기기, 헤어 케어 제품이 전시됐다. 현장에서는 업체들이 직접 데모 시연을 선보였고, 관람객은 클리닉 기기와 헤어 케어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피부·모발 관리를 체 험할 수 있었다. ‘뷰티 헌트(Beauty Hunt)’ 존에서는 세계적 뷰티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추천 제품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소개했다. 여기에는 한국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Jenny Hyun도 현장 분 위기를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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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all 5는 ‘Nail & Accessories’, ‘Natural & Organic’ 존으로 운 영됐다. 네일 제품과 천연·유기농 성분 기반 뷰티 제품이 다양하게 전시돼, 친환경·클린뷰티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와 함께 ‘코스 모톡스(CosmoTalks)’에서는 글로벌 연사들이 뷰티 산업 투자·경 영 전략에 대해 토론하는 원탁 포럼을 진행했다. ‘코스모 온스테이 지(Cosmo Onstage)’는 참가 브랜드의 실시간 시연과 인터랙티 브 쇼케이스로 최신 기술·트렌드를 생생하게 공개했다.

     

     

    올해 홍콩에서는 한국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가 뚜렷하게 높아 지는 모습을 보였다. KOTRA 홍콩무역관은 11월 12일 ‘Cosmo Onstage’에서 ‘K-메디 뷰티 디바이스 쇼케이스 & 산업 프리뷰’를 개최해, 한국 바이오헬스 및 메디컬 뷰티 산업의 최신 동향과 혁신 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현장에서는 5-in-1 다기능 디바 이스, 마이크로커런트 괄사 기기, LED 마스크, 탈모 치료기기 등 다양한 첨단 뷰티 제품이 시연돼 홍콩 및 글로벌 바이어들의 관 심을 끌었다.

     

     

    Hall 5에서는 올해 새롭게 ‘엘리트 서클(Elite Circle)’과 ‘뷰티 스 튜디오(Beauty Studio)’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엘리트 서클’은 글 로벌 뷰티 기업 창립자 및 경영진들이 최신 트렌드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가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세션이 열렸다. ‘뷰티 스튜디오’에서는 향수 제작 워크숍과 네일 아트 경연 등 참여형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몰입형 뷰티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부위별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인기 상승

     

     

    홍콩 현지 언론에 따르면,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그 결과, 집에서 클리닉 수준의 피부 관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에서는 다양한 기능의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가 대거 출시돼, 피부 고민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했다.

     

    한 한국 기업은 항염 효과로 여드름을 억제하고, 얼굴 리프팅· 콜라겐 생성 등을 통해 생기 있는 피부를 구현하는 디바이스를 공 개했다. 또 다른 업체는 얼굴 부위별로 집중 관리가 가능한 4가지 교체형 헤드를 탑재한 제품을 선보이며 맞춤형 피부 케어와 시술 효과 극대화를 강조했다. 네덜란드에서 온 한 브랜드는 목·가슴까지 복합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공하는 LED 광선 마스크와 넥· 데콜테 케어 기기를 출품했고, 기존 제품 대비 착용 편의와 위생 성이 돋보여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피부 관리뿐만 아니라 모발 케어 분야도 성장세를 보였다. 영국 기업의 두피 혈액순환 개선·모낭 활성 열기술 헬멧, 중국 기업의 저출력 레이저 및 마이크로커런트 탈모 방지 빗 등, 실질적 효 능과 합리적 가격, 간편한 사용성을 갖춘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가 관람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편의성과 가성비로 주목받는 다기능 뷰티 제품

     

     

    홍콩 소비자들의 가성비 중심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코스모 프로프 아시아 홍콩에서는 다기능 뷰티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다. 뷰티 기업들은 여러 효과를 한번에 제공하는 제품을 통해 경쟁력 을 강화하고, 관람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려는 전략을 펼쳤다.

     

    예를 들어, 한국의 한 스킨케어 브랜드는 세안과 각질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스크럽 워시를 출시해 루틴을 간소화하고 피부 를 매끄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또다른 한 중국 브랜드는 자외선 차단과 고보습, 비타민 C 에센스 함유로 콜라겐 생성과 피부 톤 개선까지 가능한 선크림을 선보였다. 색조 분야에서도 한국 브랜드는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을 모두 갖춘 파 운데이션 쿠션 및 톤업 베이스를 내세워, 피부 보호와 메이크업 효과 모두 잡는 실용성을 강조했다.

     

    뷰티 디바이스 역시 다양한 기능을 통합하는 흐름이 두드러졌 다. 한 한국 기업은 수분 공급, 미백, 홍조 케어 등 11가지 프로그 램을 탑재한 멀티모드 디바이스를 공개해, 사용자가 피부 고민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해 맞춤형 관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디바이 스·다기능 뷰티 제품들이 이번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전시회에서 대거 소개되며 주요 테마로 떠올랐다. 기능 통합형 제품들은 시간·비용 효율성을 잡고 피부 상태를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현지 및 글로벌 바이어들뿐 아니라 일반 참관객까지 높은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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