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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는 15∼18일 홍콩 최대 국제관광박람회(ITE)에 참가해 한국 관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 세계 약 50개국 400여개의 지방자치단체 및 관광업계가 참가한다. 박람회 기간 약 6만명의 홍콩인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광공사는 부산, 제주 등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가 참가하는 '핫 플레이스존', 강원도와 하이원리조트 등이 참여하는 '동계관광홍보존', 관광벤처 업계가 참여하는 'K-관광벤처존'으로 구성된 한국관을 운영한다.
홍콩 대형 여행사의 한국 여행상품 판촉 행사, 국적항공사 공동 이벤트, 한국 대표 넌버벌 공연 '난타', 핫 플레이스 배경 '인생네컷' 체험 등 다양한 소비자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올해 1∼4월 한국을 찾은 홍콩인 관광객은 약 11만명으로 2019년 동기의 약 52%로 집계됐다. 전체 방한 시장 회복(48%)과 비교해 높은 수준이다.
7월부터는 홍콩과 한국 간 티웨이항공[091810] 재취항, 대한항공[003490]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의 증편으로 항공 좌석 공급부족 문제가 일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관광공사는 홍콩지사가 6∼9월에 한국을 여행할 목적으로 항공권을 구입한 홍콩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한국 여행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홍콩 관광객의 방한 목적 1위는 미식(식도락)이었다고 밝혔다.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한국식 BBQ(삼겹살, 불고기 등), 치킨과 맥주, 갈비탕을 비롯한 한국식 탕류 등이 꼽혔다.
원하는 쇼핑 품목으로는 의류·신발, 화장품류, K-팝 굿즈 등이 선정됐다.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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