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차 백신 맞고도 사망... 확진 피해 증가

기사입력 2023.01.11 12: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차 백신 맞고도 사망... 확진 피해 증가.jpg

     

    병원관리국 통계에 따르면 세 번 백신을 맞은 사람들 중 코로나19 사망자가 늦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추가 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코로나19가 풍토병이 되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중문대 데이비드 후이 교수는 말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6개월 이상 전에 세 번째 접종을 받았고 그 이후로 Covid 항체 수치가 떨어졌기 때문에 사망자가 급증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세 번째 접종 6개월 후에 네 번째 접종을 받아야 한다. 노인과 만성 질환 및 면역 체계 장애 환자는 세 번째 접종 3개월 후에 네 번째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후이 교수는 본토와의 국경이 재개되고 홍콩에서 대부분의 방역 제한이 해제된 후 가까운 장래에 홍콩의 Covid 사례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각한 사례와 사망자의 수도 급증할 것이며 당국은 의료 시스템의 역량을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후이 교수는 현재 약 50명의 코로나 환자가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는데, 이는 각 공공 병원에서 20~30명의 중증 환자가 발생했던 5차 유행 때보다 적은 수치이다.


    그는 또한 많은 국가들이 코비드를 풍토병으로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홍콩이 모든 코비드 억제를 취소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후이 교수는 "Covid 환자에 대한 격리는 조만간 취소될 것이다. 바이러스가 국가와 도시에 침투하여 감염원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무증상 환자와 가벼운 증상만 있는 환자의 경우 격리 명령을 폐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본토 국경이 다시 열리고 정부가 적어도 2주 더 팬데믹 상황을 모니터링해야 하기 때문에 정책이 곧 변경되지 않을 수도 있다.


    마이클 티엔 입법회 의원은 본토 공무원에게 중국 여행자의 PCR 테스트 결과를 주의 깊게 검토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국경을 넘는 여행자의 수가 계속 증가할 것이고 홍콩이 백신 패스 협정을 취소했기 때문에 코비드 환자가 검사를 받지 않고 본토에서 온다면 위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