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열리자 이스트레일 승객 증가, 어드미럴티행 만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칼럼

국경 열리자 이스트레일 승객 증가, 어드미럴티행 만석

국경 열리자 이스트레일 승객 증가, 어드미럴티행 만석.jpg

 

국경 재개방 이후 록마차우에서 출발하는 이스트레일 라인(East Rail Line)이 붐비고 있다. 북부 신계 지역 출퇴근자들은 국경이 재개된 후 첫 근무일인 9일 아침 출근하는 데 평소보다 오래 걸렸다고 말했다.


홍콩과 본토 사이의 무검역 협정이 시행되자 어드미럴티 방향의 열차는 만석이었고,  록마차우 방향은 여전히 자리가 많았다. 

 

타이와이 역에서는 아침 통근시간에 어드미럴티와 록마차우행 열차가 2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었다.


만석 열차를 제때 타지 못하자 국경 개방 전에 비해 통근 시간이 약 10~20분 정도 더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사람은 로우 역이 재개장하면 본토에서 더 많은 여행자가 올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나 일부 승객들은 동선이 평소와 같이 붐비고 통근자 수의 큰 폭의 증가는 없었다고 말했다.


어드미럴티으로 가는 대부분의 열차는 국경 재개 이전과 마찬가지로 셩수이에서 출발했으며 3~4대의 열차 중 1대만이 국경을 넘는 여행자를 태운 록마차우에서 출발했다.


교통 및 물류국 람사이홍 국장은 이스트레일의 열차 빈도가 증가했으며 당국은 국경 간 교통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말했다.


람 국장 "록마차우까지 매일 135편의 열차가 운행되고 있는데, 이는 팬데믹 시기 운행했던 90편의 열차보다 급증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정부가 일요일까지 고속철 서비스를 재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시범운행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고속열차가 재개 초기 단계에서 서구룡역에서 선전북부, 광저우동부, 광저우남부역까지만 운행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터널 이스트 투어스(Eternal East Tours)의 에디 초이 부회장은 쿤통과 야우마테이에서 선전 베이 항구(Shenzhen Bay Port)까지 가는 두 노선이 일요일에 30~40% 만원이었다고 말했다.


회사는 다음 주 광저우, 포산, 중산, 순더를 포함한 더 많은 대만구 지역 도시로의 노선을 재개할 계획이다.


여행 산업 협의회(Travel Industry Council)의 파이 양(Fanny Yeung) 이사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까지 본토에서 홍콩을 방문하는 개인 여행자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양 이사는 이번 달에는 여행 단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여행사는 2월 초부터 매달 최대 40명의 방문객으로 구성된 약 10개의 여행 단체 조직을 재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약 18,000명의 국경을 넘는 학생들이 설 이후 홍콩에 입국하여 3년 만에 대면 수업을 재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장들은 학생들이 핵산 검사 대신 신속항원 검사를 받도록 요구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