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센트럴, 중국은행 타워, 홍콩 사무실 임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당

[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센트럴, 중국은행 타워, 홍콩 사무실 임대

중국은행 타워 (Bank of China Tower 中銀大廈 1 Garden Road, Central)

 

중국은행 타워.png

 

boc_내부.png

 

boc_외관2.png


Bank Of China Tower는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의 유리 피라미드를 설계한 사람으로 유명한, 중국계 미국인 건축가 I.M.Pei 와 L.C. Pei 가 설계한 70층, 315미터 (367미터 : 첨탑 포함)의 홍콩 어드미럴티, 센츄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고층건물 중의 하나입니다.

 

boc_tower_Cheung_kong.png


1990년부터 1992년 완차이의 센츄럴 플라자 완공 전까지 홍콩에서 제일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현재는 4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BOC Tower는 ICBC Tower, Lippo Centre, Cheung Kong Center 등 A급 사무실 건물 근처에 위치합니다. 

 

MTR로는 Central 역과 Admiralty 역에서 도보로 대략 10분 거리에 있어 접근이 용이합니다.


1985년 착공된 이 건물은 1988년 8월 8일에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지연되어 1989년에 완공되었고, 1990년 6월 15일에 입주 되었습니다. 

 

중국인들의 8자 사랑을 볼 수 있는 한 가지의 에피소드입니다.


중국인은 왜 8자를 사랑하는가?


돈을 번다는 의미의 發(faat3)과 비슷한 발음을 가진 八(baat3)에 돈의 이미지를 부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8자 사랑은 타고난 사업가 기질의 광동인이 시작하였는데요,광동인이 점차 대륙으로 진출하면서 8자의 부의 상징도 자연스럽게 중국 전역에 퍼졌습니다.


교통


MTR Central & Admiralty 도보로 10분 이내, 택시, 버스, tram, Ferry

Bank of China Tower 주차장 완비


청콩센터의 풍수


센트럴 마천루의 다른 건물에 비해 일반적인 감흥 없는 건물이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데요, 풍수에 따르면 옆의 Bank of China Tower의 칼날 모습에서 나오는 부정적 에너지를 흡수하기 위해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Untitled 22.jpg


주요 세입자


Bank of China Group, BOCI, BOCI-Prudential, CNOOC, China Oceanwide, Silk Road Finance 등 다수의 기업


풍수 전쟁의 시작


홍콩 스카이라인의 가장 유명한 아이콘인 이 중국은행 타워는 1990년 개장 당시 엇갈린 의견이 있었습니다. 

 

일부는 각지고 비대칭인 색다른 실루엣을 환영했지만, 일부는 건물의 디자인이 풍수 원칙을 무시하였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수많은 'X' 자 모양으로 부정적인 상징성과 건물 디자인의 2개의 칼날이 한 개는 British Government House (홍콩 총독부)를 향하고, 다른 한 개는 옆 건물 HSBC Building 을 향합니다.

 

boc_외관_3.png


그도 그럴 것이, 이 건물의 공사 착수 이후, 1986년 당시 총독인 에드워드 유드의 베이징 방문 시 급작스러운 사망, 도시의 경기 침체 등 일련의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대응책으로 HSBC building 옥상에 중국은행을 향한 대포 모양의 유지 보수 크레인 2개를 설치하였습니다.

 

13.jpg

 

부동산.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