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퍼시픽 "2024년말까지 팬데믹 이전 수준 기대어려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칼럼

캐세이퍼시픽 "2024년말까지 팬데믹 이전 수준 기대어려워"


1.jpg

 

캐세이퍼시픽 2024년말까지 팬데믹 이전 수준 기대어려워.jpg


캐세이패시픽항공은 2024년 말까지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홍콩의 항공사가 정상으로 돌아오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리는지 강조했다.


홍콩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기간 동안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여행 제한 조치를 취했으며 9월에서야 모든 국제 입국자에 대한 의무 검역을 철회했다. 

엄격한 제한 조치로 관광, 여행에 의존하는 비즈니스가 큰 타격을 입었다.


월요일 발표된 성명에서 오거스터스 탕(Augustus Tang) CEO는 2022년 말까지 팬데믹 이전의 여객 수송 능력 수준의 최대 3분의 1로 운영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탕 대표는 8월 이후 두 배의 수용 능력을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완전한 정상 여객 수용으로 회복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캐세이는 "2024년 말까지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는 것을 목표로 2023년 말까지 약 70%의 가동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탕 대표는 1월 1일에 동료 베테랑 경영진인 로날드 람으로 교체된다.


정부가 의무 검역을 종료한 후 홍콩으로 오는 항공편 수가 증가했지만 홍콩 공항은 여전히 경쟁 공항들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다. 

홍콩국제공항은 10월에 755,000명의 승객을 처리했는데, 이는 대유행이 닥치기 전 처리했던 것의 약 13%에 불과하다. 

대조적으로, 경쟁 허브인 싱가포르는 9월에 342만 명의 승객을 처리했는데, 이는 팬데믹 이전 수준의 63%이다.


올해 말까지 76%의 수용 능력을 이미 예상하고 있는 싱가포르항공은 9월에 146만 명의 승객을 운송했으며 캐세이패시픽의 승객 265,845명과 비교된다.


홍콩을 여행하는 여행자는 더 이상 검역이 필요하지 않지만 처음 3일 동안 술집과 레스토랑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고 여러 차례의 검사를 받아야 한다. 

야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다양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유지되고 있다.


중국 본토와의 국경은 중국이 엄격한 코로나바이러스 제로 전략을 고수함에 따라 현재로서는 폐쇄된 상태이다.


여행 업계 단체들은 홍콩이 3일의 모니터링 기간과 다른 대부분의 제한 사항이 해제될 때까지 의미 있는 방문객의 복귀를 볼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콩 관리들은 홍콩이 점진적으로 재개장할 것이라고 반복해서 말했으며 나머지 검역조치를 철회하라는 요구는 거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