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단체 관광객 황색 코드로 식당·오션파크 이용 허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게시판

홍콩, 단체 관광객 황색 코드로 식당·오션파크 이용 허용


홍콩, 단체 관광객 황색 코드로 식당·오션파크 이용 허용.jpg


홍콩 정부가 단체 여행 관광객을 위한 추가 완화 조치를 내렸다. 관광업계과 요식업계의 끈질긴 '0+3' 철회 요청에 한걸음 다가섰다.


인바운드 여행 그룹은 3일간의 황색 코로나19 건강 코드 모니터링 기간동안 지정된 테마파크, 박물관, 사원 등을 방문할 수 있으며 지정된 레스토랑의 특정 구역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당국은 또한 단기 체류 여행자가 PCR 검사를 받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대신 매일 신속항원검사를 받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현재 대만을 포함한 해외에서 입국하는 여행자는 도착 후 2일, 4일, 6일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은 단체 관광객들은 면허가 있는 관광 가이드가 동행해야 하며, 여행 일정을 사전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모든 조건을 갖춘 단체여행객은 황색 건강 코드를 소유하고 있더라도 지정된 관광 명소에 입장하고 지정된 식당의 파티션된 구역에서 식사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조치는 인바운드 여행 시장의 점진적인 재개를 질서 있게 지원하고 여행에 보다 유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행사는 사전에 여행산업협의회에 여행 그룹 일정을 등록하고 모든 여행자가 LeaveHomeSafe 앱을 사용하도록 하고 백신 패스 준비를 준수해야 한다.


시행 날짜는 11월 중으로 시행될 예정이지만 날짜는 확실하게 밝히지 않았다.


여행산업위원회의 지안나 수 회장은 인바운드 그룹에 대한 새로운 조치는 홍콩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음을 세계에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관광 부문이 세부 사항에 대해 행정부와 계속 소통할 것이며 여행사 직원은 당국과 협력하고 더 자주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투어 그룹은 오션 파크, 홍콩 디즈니랜드, 새로운 홍콩 고궁 박물관, 서구룡 문화 지구의 M+ 박물관 등의 명소를 방문할 수도 있다.


한편 식당 방문에 대해서는 "관광객을 다른 식당과 구분하기 위해 몇 개의 칸막이을 사용하는 수준으로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관광객들이 지정된 식당에서 식사를 하여 전염 위험을 낮추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수 회장은 처음에는 하루에 약 100명의 여행자만이 홍콩에 올 것으로 예상하며 대부분은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관광객이라고 말했다.


여행사가 홍콩으로 여행 그룹을 준비하고 홍보하는 데 최소 3주가 소요될 것이며 업계는 크리스마스 휴가 기간 동안 더 많은 여행자가 올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한편, 홍콩 여행 중에 양성 반응을 보인 방문객이 검역을 위해 호텔에 머무를 수 있도록 호텔과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