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입사례 다시 증가, 검역 추가 완화 '멈짓'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유입사례 다시 증가, 검역 추가 완화 '멈짓'

해외 유입사례 다시 증가, 검역 추가 완화 '멈짓'.jpg

 

존 리 행정장관은 화요일 홍콩이 코로나 규제 추가 완화에 대해 신중히 진행해야 하며, 수입 사례가 다시 증가하는 상황에서 점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홍콩이 "0+3" 방역 계획을 시행한 이후 많은 사회적, 경제적 활동이 점차 재개되었으며, 많은 국제 행사가 홍콩에서 개최되고 있다고 말했다.


행정장관은 이번 조치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지만, 완전 검역 해제를 의미하는 "0+0" 조치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을 이해한다고 말했다.

또, "0+3" 규칙이 시행된 이후, 공항의 교통량이 지난달보다 1.5배 증가했다고 행정장관은 말했다.


그는 항공사들이 더 많은 직원을 채용함에 따라 그 수가 계속 급증할 것이라며 홍콩에 대한 믿음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

한편, 존 리 행정장관은 "0+3" 규칙에 따른 수입 사례의 증가에 주목했는데, 그 중 현재 전체 코로나19 확진자 중 해외 유입 사례 비율이 이전의 2.7%에서 최대 5%를 차지한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 주 코로나19로 인한 평균 중증 질병과 사망 건수도 전주 대비 각각 28%, 20% 증가했다고 말했다.

행정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이 나타날 수 있는 상황에서 홍콩은 반(反)유행 조치 완화와 함께 안전한 운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