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생활에 도움되는 물류이야기] 한국의 배송대행지 이용하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생활에 도움되는 물류이야기] 한국의 배송대행지 이용하기

6.jpg

 

7.jpg

 

오늘은 많은 교민분들께서 이용하고 계시는 배송 대행지(이후 ‘배대지’)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2020년초 팬데믹으로 많은 분들이 배대지 서비스를 처음 접하실 때만 하더라도 한국 배대지에 도착한 물품을 홍콩 주소지로 다음날 배송하면 받으신 모든 분들께 빠른 배송 속도에 감사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2022년 지금은 냉장, 냉동인 상태로 배송해 드릴 정도로 배대지 서비스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런 서비스가 있는 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국의 배대지 이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배대지 이용의 장점

 

   - 원하는 물건을 한국 가격으로 직접 사서 빠른 시간안에 홍콩에서 받아 볼 수 있다.

   - 배대지에서 묶음배송, 포장, 냉장/냉동 보관 등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새벽 배송 물품 이용 시 더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다.

 

2. 배대지 서비스업체 

 

홍콩에만 5개 이상의 물류업체가 한국 배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요저널 광고나 카카오톡 채널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사용 방법 

 

물류업체는 한국 배송대행지 정보를 안내합니다.

고객은 고객번호나 고객명으로 한국 배대지로 물품을 주문, 택배로 배송합니다.

배대지는 물품 도착 시 물품상태 확인을 합니다.

보통 배대지에 오후 3~4시까지 도착하면 당일 발송하여 홍콩에서 익일에 받을 수 있습니다.

(일요일, 공휴일은 업무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운임

 

운임은 무게에 따라 정해집니다. 항공 운송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실무게와 부피 무게를 비교하여 많은 쪽으로 적용합니다.

※ 부피무게 (kg) = (가로 X 세로 X 높이 / 5,000)으로 구하며 단위는 cm 입니다.  부피가 큰 침구류, 유모차, 장난감 등은 미리 물류업체와 상담 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 발송 불가 품목

 

  항공운송 불가품목인 액체류, 배터리, 가연성 물품은 발송 불가합니다. 많은 국가들이 식품 통관에 까다로운 반면 홍콩은 자유무역항으로 가공 식품은 신고만으로 통관됩니다. 

  단, 회, 생고기, 쌀, 30도 이상 주류 등은 수입 시 허가가 필요한 물품입니다.

 

6. 기타

 

어린이책, 유모차, 장난감, 가구, 김치냉장고, 스타일러 등 무겁거나 부피가 큰 물품은 해상 배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업체도 있으니 확인해 보면 좋겠습니다.

   - 상기 내용은 일반적인 사항을 설명 드렸습니다. 업체마다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비교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