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완차이, 리통스트릿(Wan Chai, Lee Tung Street)산책하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완차이, 리통스트릿(Wan Chai, Lee Tung Street)산책하기

1-1.jpg

(2018년 Lee Tung Avenue의 크리스마스 장식, 세계적으로 유명한 런던 Regent Street Christmas Lights재현)

 

추석(Mid-Autumn Festival) 때면 꼭 가보고 싶은 장소가 있습니다.  완차이의 Lee Tung Street입니다. 

매해 추석 거리에 빨간 랜턴을 달아놓은 모습이 홍콩에서 제일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 거리에 달린 랜턴이 800개 이상이라고 하네요.

 

Lee Tung Street

 

1-2.png

(예전의 Lee Tung Street)

 

1-3.jpeg

(예전의 Lee Tung Street)

 

 

며칠 전 Lee Tung Street의  빨간 랜턴이 보기 좋아서, 완차이 지역 아파트를 소개해 드리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아해하실 것 같아요.   완차이?  거기는 CBD(Central business district)인데, 집을 구한다고? 맞습니다.  완차이는 비지니스 지역입니다. 

 

Immigration office,  Revenue department의 정부기관과 Central Building, Sun Hung Kai Centre, Harbour Centre, Convention Centre 등의 A-Grade 빌딩이 있는 비지니스 지역이죠.

하지만 완차이 지하철역 출구 A3로 나오시면 Johnston Road인데요, 낮은 층에는 상점들이 있고, 위층에는, 대부분 주거용 아파트인 주상복합 건물입니다. 그래서 그 지역에 아주 큰 시장이 있습니다.

 

완차역 출구 A3에서 길 건너 오른쪽으로 가시면,  Lee Tung Street 이 있습니다. Lee Tung Street 은 Sino Land, Hopewell Holdings, Urban Renewal Authority 가  2015 완공한 럭셔리 쇼핑과 주거 거리입니다.  

이 거리에 The Avenue라는 4개 동의 주거용 타워가 있습니다.

 

 

Lee Tung Avenue

 

1-4.jpeg

(완차이 지하철 출구 D와 그 앞의 Alfresco Dining을 즐길 수 있는 식당)

 

1-5.jpeg

(유럽풍 건물과 하이엔드 상점)

 

Lee Tung Street의 쇼핑거리를  Lee Tung Avenue라고 합니다. 

Johnston Road 와 Hopewell Centre가 있는 Queen's Road까지 약 200미터 길이의 가로수가 늘어선 보행자 전용도로를 특징으로 하는 홍콩의 새롭고 독특한 열린 공간의 거리 쇼핑몰입니다.

 

유럽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의 거리와 상점들, 휴일 오전  브런치 하기에 딱인 노천 식당, 금요일 퇴근 후 가족이나 친구들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Dan Ryan's.

 

홍콩 다른 거리와는 차별되는 생생한 색감의 거리 페인트, 달콤한 사탕가게인 Mr. Simms Olde Sweet Shoppe 을 마주했을 땐,  마치 디즈니랜드에 와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쾌적하고 기분 좋아지는 거리라서, 일부로라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Lee Tung Street 은 오래전부터 청첩장, 라이씨 봉투, 명함 등을 제작하는 인쇄업의 많은 작은 사업체들이 있던 곳이었습니다.   완차이 역 근처에 라이씨 봉투를 파는 가게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