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리, 호텔 격리 철회 논의 인정.. '추가 완화는 일일 확진자에 달려있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뉴스

존 리, 호텔 격리 철회 논의 인정.. '추가 완화는 일일 확진자에 달려있어'

a.jpg

 

존 리 행정장관은 글로벌 금융 허브인 홍콩의 국경을 다시 열라는 압력이 높아지자 정부가 호텔 검역을 중단할지 여부에 대해 내부 회의 중임을 인정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그는 장단점을 꼼꼼히 확인하고 토론을 거쳐 결정되면 내놓을 것이라며 정부는 코로나19 예방과 퇴치를 위해 연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정부 일부 부서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존 리 행정장관이 검역 철회 방향으로 기울고 있다는 기사를 의식한 발언이었다.

 

이어 “전반적인 코로나19 정책에 대해 충분히 논의하고 최선의 결정을 내리길 바란다면서 "원칙은 가장 큰 효과를 얻기 위해 가장 적은 비용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블룸버그 뉴스는 지난주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홍콩이 글로벌 은행가들과 국제 럭비 행사를 앞두고 있는 11월까지 규제를 해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당시 한 관계자는 코비드19 사례의 재확산으로 로청마우 위생국장을 비롯한 일부 보건 담당자들이 이 계획을 반대했다고 말했다.

 

로우 위생국장은 위생국 웹사이트의 일요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이러한 주장을 일축했다그는 "이 보고서는 독자들로 하여금 홍콩 정부가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분열되고 모순적이라고 잘못 믿게 만들었다"고 썼다

 

그는 도시를 특별 행정 구역으로 언급했다.

 

존 리 행정장관은 전염병 정책이 경제에 부담을 주면서 홍콩의 호텔 검역을 해제하라는 국제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압력에 직면해 있다

 

행정장관은 7 1일 취임 이후 호텔 격리 기간을 7일에서 3일로 줄이며 격리 조치 완화 방향으로 노력해 왔다.

 

화요일 존 리 행정장관은 추가 완화는 일일 감염 사례 수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홍콩은 월요일에 10,000명 이상의 일일 감염을 보고했지만 사망자는 하루 10명 미만으로 유지되었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해 병원에서 비긴급 서비스가 30% 감소했다고 지적하면서 이러한 사례의 급증은 의료 시스템에 부담을 주었다고 덧붙였다.

 

지난 주 존 리 행정장관은 사람들이 본토 국경을 넘기 전에 홍콩에서 격리할 수 있도록 하는 "역격리프로그램에 대해 중국 본토 관리들과 사전 합의를 했다고 말했다

 

그것은 본토의 제한된 검역 호텔 공급에 대한 압박을 완화하고 2년 이상 동안 엄격하게 제한되었던 국경을 넘어 더 많은 여행을 허용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