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텔 격리 완화에 홍콩행 항공편 예약 급증

기사입력 2022.08.10 03: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호텔 격리 완화에 홍콩행 항공편 예약 급증.jpeg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은 홍콩이 해외 입국자의 호텔 검역 기간을 단축하기로 한 결정하자 홍콩행 항공편 예약이 즉시 급증했다고 밝혔다. 


    트립닷컴(Trip.com) 통계결과, 격리 단축 결정이 발표된 월요일전 세계에서 홍콩으로 향하는 항공편 예약 건수는 전날보다 249% 증가했다. 


    출국 항공편 예약은 전날보다 176% 증가했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인바운드 예약은 주로 방콕, 런던, 타이페이, 싱가포르, 맨체스터를 포함한 곳에서 들어왔다. 홍콩에서도 주로 비슷한 목적지로 운행할 여정이다.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의 급증은 코로나19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홍콩을 경유지로 이용하려는 중국 본토 거주자들의 수요 증가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부터 홍콩은 호텔 격리를 7박에서 3박으로 줄이고 4일 동안 자택 격리로 전환한다. 자택 격리 기간 중에는 직장, 학교에 갈 수 있으며 술집, 병원과 같은 고위험 장소에 들어가는 것은 제한된다.  


    홍콩에서 본토로 여행하려면 여전히 호텔에서 7일간 격리해야 하며 3일간 더 건강 모니터링해야 한다.


    중국으로 가는 국제선 항공편이 드물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많은 본토 주민들이 중국으로 가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홍콩 입국을 선택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