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협, '3세 미만 백신 접종하려면 정부가 제대로 알려야...' 미국, 캐나다도 반응 없어

기사입력 2022.08.01 17: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협,

     

     

    홍콩의료협회(Hong Kong Medical Association)는 3세 미만 어린이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하는 것에 대해 대중에게 더 많은 설명과 홍보를 해야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백신예방질병 과학위원회와 신종 감염병 과학위원회는 월요일에 모임을 갖고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접종 연령을 6개월에서 3세로 낮추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


    홍콩의료협회 전염병 자문 위원회의 공동 의장인 조셉 짱(Joseph Tsang Kayyan) 박사는 과학적 데이터가 백신이 어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된다면, 협회는 부모들에게 아이들이 가능한 빨리 백신을 맞도록 준비할 것을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린 아이들의 복용량은 성인의 1/10이며 바늘은 더 작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방접종 연령이 낮아지면 정부는 제약회사에서 어린이용 백신을 구매해야 한다.


    짱 박사는 또한 미국과 캐나다가 지난 달에 어린 아이들을 위한 두 가지 백신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지만 현지 부모들은 거의 반응하지 않았다고도 언급했다.


    그는 아마도 외국 정부가 충분히 설명하지 않아 일부 부모들이 주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홍콩이 예방 접종 연령을 낮추기로 결정하면 정부가 그 배열과 세부 사항을 부모에게 명확하게 설명해야한다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