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홍콩섬 타이쿠싱 고급 아파트 가형만 & 레세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홍콩섬 타이쿠싱 고급 아파트 가형만 & 레세종

11.jpg

 

Grand Promenade (가형만)

◆ 개발사 Henderson Land,  2005년 완공,  

◆ 5개동 (1,2,3,5,6동, 홍콩은 4자가 들어간 층과 동은 없습니다)    2,020세대,  

◆ 아파트 평수 314sq.ft. - 2,170sq.ft 

◆ 2,170sq.ft는 duplex로 아파트 꼭대기 층에 있는, 동마다 3개뿐인 희소한 아파트입니다

◆ 타워의 높이는 213m - 219m이고,  1동 (63개 층), 2-5동 (66개 층), 6동 (63개 층). 4자가 들어간 층이 없어, 숫자상의 층수로는 각 동마다 70층이 넘습니다.

◆ 뛰어난 클럽하우스 시설  :  야외 수영장, 볼링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스팀 룸, 탁구장 등.

◆ 각 아파트는 발코니가 있고, 많은 플랫이 Seaview입니다. 


Grand Promenade 에 얽힌 에피소드

해변가 매립지에 지어진  Grand Promenade는 지어질 당시, 방대한 크기의 아파트 단지로 부정적인 "벽효과 Wall Effect"로 논란이 있었습니다. 

 

주변지역의 환기에 영향을 준다는 이유입니다. 이렇듯 Grand Promenade는 사이완호 지역에서 제일 큰 단지입니다.


Les Saisons (레세종)

Les Saisons   불어로 "사계절"이라는 뜻입니다. 많은 분들이 "르세종" 이라고 발음하시는데요,  발음은 "레세종" 입니다. 

 

영어의 the 에 해당하는 불어의 la("라" 여성명사의 정관사) 또는 le ("르" 남성명사의 정관사)의 복수형이 les ("레")입니다.

 

◆ 개발사 :  Swire Properties / Sun Hung Kai / China Motor Bus

◆ 2001년 완공,  4개동,  864세대

◆ 아파트 평수 :  549sq.ft. - 1,437sq.ft.

◆ 총 864세대 중 반 이상의 세대가 Lei Yue Mun이 보이는 씨뷰

◆ Tower 1(56층), Tower 2 (53층), Tower 3 (51층), Tower 4 (49층)

◆ Grand Promenade 와는 달리 레세종 아파트에는 발코니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내부가 조금 커 보입니다. 

 

Les Saisons 바로 옆에 Aldrich Bay Park 가 있습니다.  이곳은 원래 아이스 스포츠 센터로 예정되었지만, 옛 어촌 모습의 공원인 Aldrich Bay Park이 지어지면서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알드리치 베이 공원 조성 이전에는 훈련용 임시 골프장이었는데요, 골프장의 Fence 가 일부 아파트의 전망을 가로막아 주민들이 이에 반발하였다고 합니다. 

 

이 공원은 바닥이 나무 바닥으로 특이하게 되어 있고요, 아이들의 놀이터, 작은 공연장, 벤치 등의 시설이 있습니다.  

 

벤치에서 휴식하시는 분들, 타이치를 즐기는 분들,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한가롭고 여유 있는 삶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부동산.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