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수영장 4개월만에 재개장 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공공수영장 4개월만에 재개장 시작


공공수영장 4개월만에 재개장 시작.jpg

 

 

4개월 동안 폐쇄된 14개의 공공 수영장이 12일부터 재개장했다. 수십 명의 열성적인 노인들은 빅토리아 공원 수영장 밖에 줄을 섰다.


코즈웨이 베이 시설 밖에 있는 98세 남성은 "수영은 나에게 평생 습관이며 그래서 내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오래 살았다"고 말했다.


중년 여성은 “5차 유행이 오기 전에 매일 수영을 했다. 수영장은 물이 소독되어 육상 스포츠 시설보다 깨끗하다”고 말했다.


재개장한 다른 공공 수영장은 케네디 타운, 완차이, 모리슨 힐, 아일랜드 이스트, 라이찌콕 공원, 호만틴, 퉁청, 무이워, 튠문 노스웨스트, 판링, 타이포, 마온샨, 레이청욱(Lei Cheng Uk) 등이다.


일부는 유지 보수 또는 인명 구조원 부족으로 인해 부분적으로만 개방됐다. 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최대 수용 인원을 절반으로 줄였다. 수영장이 가득 차면 당국은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대기열 티켓을 배포한다. 사용자 수는 20분마다 업데이트된다.


모리슨 힐(Morrison Hill)은 야외 수영장만 개장했으며 라이치콕 파크(Lai Chi Kok Park)는 훈련용 수영장, 교육용 수영장, 유아용 수영장을 개장했다.


튠문 노스웨스트(Tuen Mun North West) 수영장에서는 메인 수영장과 실내 트레이닝 풀을 개장했지만, 풀의 최대 수용 인원은 원래 수용 인원의 절반인 312명으로 줄었다. 마온산(Ma On Shan)은 메인 수영장을 재개장했지만 수용 인원의 절반인 208명만 수용할 수 있었고, 교육용 수영장, 훈련용 수영장, 원형 계단식 수영장, 거대한 워터 슬라이드, 유아용 수영장은 인명 구조원 부족으로 폐쇄된 상태였다.


Chai Wan, Tai Kok Tsui 및 Yuen Long의 수영장을 포함한 24개의 다른 수영장은 16일 월요일에 재개장했다.


입장객은 LeaveHomeSafe 앱을 사용해야 하며 백신 패스가 적용된다. 수영할 때를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