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회복 환자를 위한 QR코드 추가 가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즐기기

코로나19 회복 환자를 위한 QR코드 추가 가능


코로나19 회복 환자를 위한 QR코드 추가 가능.jpg

 

 

코로나19에서 회복되었지만 아직 부스터 샷을 받지 않은 시민들은 이제 실내에 들어갈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용 LeaveHomeSafe 앱에 새롭게 지정된 QR 코드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앱은 화요일 오전에 업데이트되었으며 시민들은 정부의 eHealth 플랫폼을 통해 QR 코드를 얻거나 전자 예방 접종 및 테스트 기록 시스템에 대한 정부 웹 사이트(www.evt.gov.hk/portal/en/)를 방문할 수 있다. 


이미 eHealth 플랫폼에 대한 계정이 있는 시민의 경우 플랫폼에서 직접 QR 코드를 얻을 수 있다. 


다른 비사용자의 경우는 복구 기록을 얻기 위해 정부 웹사이트를 방문해야 한다. 홍콩ID번호, 발급일자, 감염·퇴원월 등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그런 다음 복구 기록을 다운로드하고 기록을 모바일 장치에 저장할 수 있다. 


홍콩에서는 약 120만 명이 감염되었으며, 최신 백신 패스 규정에 따라 코로나19에서 환자는 회복 후 6개월 이내에 다음 접종을 받지 않아도 된다. 


정부가 당초 3단계 백신 패스를 계획했던 날짜를 6월 30일에서 5월 31일로 한 달 앞당겼다. 3단계에는 레스토랑을 포함한 쇼핑몰, 피트니스 센터, 미용실 및 영화관 등 특정 구역에 들어가기 전에 부스터 샷을 받아야 한다. 


정부는 또 백신 2차 접종과 3차 접종 사이의 대기 간격을 9개월에서 6개월로 단축했다. 


보건 전문가들은 감염 자체가 "자연 백신"으로 간주된다고 발언하자 수정된 조치는 회복된 환자의 사례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대중의 의문을 제기됐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